본문 바로가기
걸어다니는 종합병원/그 외

편두통으로 신경과 병원 검사 , 주기적으로 처방받는 약 병원 기록

by 네모밥 2025. 1. 5.
반응형

오늘은 편두통으로 처음 병원을 방문했을 때의 기록을 적어보려고 한다. 그때 당시 뇌 MRI도 촬영하였는데 그 기록과 현재까지 주기적으로 처방받아먹고 있는 약 종류도 함께 기록해보려고 한다.
 
 


1. 신경과 처음 방문할 당시

 

편두통-약-영수증
편두통 약 영수증

 
평소에도 잦은 두통으로 고생이었다. 그래서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 중에서 내 두통에 효과가 있었던 게보린을 항상 들고 다녔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이 약도 효과가 없었다. 이른 아침 직장에 출근을 겨우 했는데 두통이 심해서 도저히 눈을 뜰 수가 없었다. 결국 연차를 쓴 후 택시를 타고 부산 수영역 '강남제 신경과'로 갔다.
 
병원에서 여러 검사를 시행 후 의사 선생님께서는 뇌에 이상이 있는 정도는 아닌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 하지만 본인처럼 오랜 기간 매일 두통에 시달려 걱정이 된다면 MRI까지 찍어봐도 된다고 하셨다. 그래서 뇌 MRI도 찍어보게 됐다. 내가 방문했던 '강남제 신경과'는 2차 병원이라 MRI 장치는 없었기 때문에 타 병원에서 영상을 찍어와야 했다. 그래서 의뢰서를 들고 근처 병원으로 갔다. 다행히도 보험이 적용되어 그 당시(2019년도) 10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MRI를 촬영했다. 영상은 CD로 구워왔고 현재까지도 집에 잘 보관되어 있다.
 
 


2. 여러 검사 및 MRI 결과

 
뇌 MRI 결과에서 뇌에는 다행히도 아무 이상이 없었다. 모든 것이 정상이었다. 그러나 다른 검사에서 편두통으로 나왔다.
 
 
 


3. 편두통이란

 

편두통이란?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일상생활 또는 업무에 불편한 두통과 위장관 증상을 동반한 경우로, 단순히 머리의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가리키는 말이 아니다. 편두통은 연령 및 성별에 따라 유병률에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주로 젊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위의 정보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있는 정보이다. 이제부터는 내가 느꼈던 것을 적어보려고 한다. 나의 경우는 처음에는 두통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 간다. 한쪽 눈의 통증으로 시작된다. 그러면서 전조 증상이 시작되는데 다른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섬광이 내 눈에는 보인다. 섬광이 반복적으로 보이면서 눈 통증의 강도도 세진다. 나중에는 눈을 뜰 수 없을 정도가 되면서 두통까지 온다. 현재 이런 전조 증상이 오기 전에 약을 복용한 뒤로는 눈에 이런 통증까지는 잘 없다.
 
 


4. 주기적으로 처방받는 약

 

편두통-약
편두통 약

 

싸리움캡슐(플루나리진염산염): 편두통/현기증 약, 뇌혈관에 작용하여 편두통 및 어지러움증을 개선
크래밍정: 편두통약, 확장된 두 개 뇌혈관을 수축시켜 급성 편두통 증상을 소실
아나프록스정: 소염진통제,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해소

 
편두통약 종류는 다양하다. 처음 내원했을 때는 이 약을 고정으로 복용하진 않았는데 효과 있는 약을 찾다 보니 이 약을 고정으로 처방받게 되었다. 크래밍정 같은 경우는 1일 복용 6정을 넘으면 안 되고 1주일 복용은 10정을 넘기면 안 돼서 계산 잘해서 복용해야 한다. 두통이 심할 때만 먹는 약이긴 한데 가끔씩 몰아서 심해지는 경우가 있어 이럴 때는 나도 어떻게 복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처방받아서 먹어야 할 약들이다. 5년이 지났지만 증상은 점점 심해지지도 나아지지도 않는다. 약을 복용하는 빈도수라도 줄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편두통 약 부작용, 편두통 섬유근통과 연관

머리가 아플 때 병원 신경과, 약 부작용, 편두통 섬유근육통(섬유근통)과 연관

오늘은 신경과 편두통 약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다. 처음에는 게보린을 먹었었는데 더 이상 효과를 보지 못해 병원까지 가게 되었다. 이번에 방문해서는 여태 부작용을 참고 복용했던 약 외에 추

nemoba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