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으로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서이다. 영어 문장은 쉽고 간단한 패턴으로 왕초보도 큰 무리 없이 따라 할 수 있다. 구성에는 무료 강의와 MP3는 물론 스피킹 핸드북도 포함되어 있어서 책 이외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배울 수도 있어 큰 장점이 된다.
장르: 외국어
페이지 수: 237쪽
출판사: 해커스 어학 연구소
출간일: 2023년 4월 17일
▶ 이 책을 읽게 된 계기
20대 중반부터 해외여행을 이곳저곳 다니다 보니 저절로 외국어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해커스는 외국어로 유명하기도 하고 이 도서가 구성도 단순하고 알차서 독학으로 공부하게 됐다.
▶ 저자 소개
- 저자: 해커스 어학 연구소
- 토익 1위, 영어회화 10위
▶ 목차
- I'm ~
- I'm -ing ~
- Are you ~
- I want ~
- I think / know / mean ~
- I like ~
총 Day 100까지 있음
▶ 후기
▷ 책 구성
대제목은 영어 패턴이다. 각 챕터의 페이지를 펴서 보면 그 패턴을 무슨 상황에서 쓰는지 3~4줄로 간략하게 설명해 주고 있고, 뜻과 함께 참고해야 할 사항도 안내해 준다.
Step이 총 3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런 구성이 좋았다. 눈에 확 들어오는 구성이라 집중도 잘 된다. Step1은 미국인이 많이 쓰는 top 4 문장을 따라 하며 말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상단의 QR코드로 들어가면 무료 강의를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 강의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무료로 제공하는 자료들을 100% 활용했다. Step2는 한글로 적힌 문장을 해당 패턴을 이용해서 내뱉어보는 시간이다. Step1을 제대로 공부했다면 90% 이상 말할 수 있다. 내가 이 책으로 공부해 봤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확신한다. Step3는 배웠던 내용들이 들어간 실제 대화를 따라 해 보는 단계이다. 대화 문장도 짧아서 왕초보가 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 좋다.
▷ 10분 스피킹 핸드북
핸드북은 본책에 나와있는 전체 문장이 담겨있지 않지만 활용하기 엄청 좋다. 각 챕터마다 4개의 문장씩 기록되어 있는데 스피킹 연습하기 최고다. 본책과 마찬가지로 상단에는 QR코드가 있어서 MP3 파일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 나는 바로 스피킹이 안 되는 문장 옆에 체크 표시를 해두면서 혼자 공부했다.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문장들은 해당 챕터의 공부가 끝난 후에도 반복적으로 연습하려고 노력했다.
▷ 결론
해커스가 광고를 해서 유명해진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다. 구성도 탄탄하고 강의와 MP3 자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니 특히나 학생들에게 금전적으로 부담이 덜할 것 같다. 언어 공부는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한데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스피킹 핸드북이 있어서 좋았다. 원어민들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혼자 공부할 때는 말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스피킹 책이 따로 있어 독학할 때 활용도가 높다. 회화가 목적인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책 기록 > 외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에 달고 사는 일빵빵 기초영어 서장혁 왕초보가 독학하기 좋은 영어회화 (7) | 2024.11.13 |
---|---|
앤더슨의 버터 잉글리시 책으로 영어 공부해본 후기 (4) | 2024.11.09 |